퇴직금 지급확인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 퇴직금 지급확인서
퇴직금 지급 사실을 확인하는 내용의 문서
근로자가 퇴직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근로자에 해당하여야 한다. 또 사업장에서 1년 이상 계속 근무를 해야 하며, 1년 미만으로 근로를 제공한 경우에는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없다.
퇴직금지급확인서란 퇴직금 지급 시 사업장에서 발급하는 서류로서, 근로자에게 퇴직금을 지급하였음을 확인하는 내용의 문서를 말한다. 퇴직금지급확인서에는 퇴직 전 소속부서와 직책, 퇴직자의 인적사항, 재직기간, 퇴직 금액과 수령방법 등의 내용이 기재된다. 한편 사업장에서는 퇴직 전 근로자의 요청에 따라, 예상 퇴직금 등이 기록된 예상 퇴직금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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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성항목
소속부서, 직책,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사일, 재직기간, 퇴직금 금액, 퇴직금 수령방법
▣ 관련서식
퇴직금규정, 퇴직금대장, 퇴직금명세서, 퇴직금신청서, 퇴직금정산서, 퇴직금정산표, 퇴직금청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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