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대체근무 동의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 휴일대체동의서
휴일을 근로일과 대체하여 근무하는 것에 동의함을 내용으로 하는 문서.
휴일대체란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미리 휴일로 정해진 날을 다른 근로일과 교체하여 휴일은 근무일로 하고 근무일은 휴일로 대체하는 것을 말한다.
휴일대체는 갑자기 작업수주량이 증가하거나 일시적 업무상의 필요에 따라 주휴일로 정해진 특정일을 근로일로 변경하고 그 전후에 근로일을 휴일로 변경하는 것이다.
휴일대체 요건은 단체협약이나 취업규칙에 휴일대체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 하고 업무상의 필요성 등의 대체사유 및 방법 등이 명시되어야 한다.
이때 근로자의 자발적 동의가 있으면 휴일은 통상의 근로일이 되어 통상임금이 지급되는데 이때 작성하는 것이 휴일대체 동의서이다.
휴일대체 동의서를 작성할 때에는 대체일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에 대한 동의 내용을 기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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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성항목
부서, 일시, 근무인원, 대표자, 번호, 성명, 근무시간, 장소, 세부 근무내용, 비고, 인력운영 방안, 협조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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