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안자고 사는 사람은 없으니 당연히 꿈을 꿀 것이고 그것이 개꿈이든 의미있는 꿈이든 꿈을 꾸고나면 내용이 궁금해서 검색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운세 역시 띠별운세나 별자리운세를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본다. 오늘의 운세도 있고 주간운세, 이달의 운세, 1년 운세 등 남녀노소할 것 없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운세에 민감한 것을 알 수 있다.
나 역시도 운세는 어느정도 믿는 편이기에 시시때때로 운세를 찾아보고 있으니 다른 사람들은 오죽하겠는가? 그래서 나는 꿈해몽과 운세 키워드를 이용해 구글 애드센스로 돈 좀 만졌다.
하지만 꿈해몽과 운세는 경쟁이 치열하다. 요근래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저품질에 걸렸는데 아무래도 이런 쌘 키워드들을 계속해서 발행하다보니 다음의 눈밖에 나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본다.
모난 돌이 정 맞는다고 했다. 뭐든지 눈에 튀면 어디선가 망치가 날아와 정수리에 정확히 꽂힌다. 나는 그것을 알면서도 배째라는 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했다.
이제는 뭐 구글 블로그로 갈아탔으니 구글에서 망치가 날아올때까지 한번 달려볼까 한다.
내가 알아 본 바로는 구글블로그는 아직 큰 제약이 없다고 들었다. 하루에 몇십개씩 글 발행해도 큰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것 같은데, 이것 역시도 내가 직접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가 없는 부분이다.
카더라통신은 반만 믿고 반은 버려야 한다. 내가 직접해보고 경험하는 것이 진짜 확실한 정보이다.
구글블로그를 계속하게 된다면 여기서 나는 나만의 확실한 플랫폼을 만들어 정보도 교환하고 배움을 원하는 사람이 있으면 배움을 주기도 하면서 수익도 얻어보려고 한다.
지금보다 나이가 적을 때는 나혼자 잘먹고 잘살면 되지 않나라는 생각이었지만 지금은 정보는 돌고 도는 게 서로가 윈윈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에서 정보는 돈과 직결된다. 그리고 노하우는 평생 먹거리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기에 내가 만약 누군가에게 배움을 주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고 알려줄 생각이다.
세상에 공짜가 어디있겠는가? 공짜로 얻으려 한다면 그 사람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무튼.. 나는 이제 여기에 내 노하우를 공개하고 여태까지 애드센스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도 조금씩 밝혀보려 한다.
대충 계산해보니 내가 애드센스에서 번 금액은 한화로 2억이 조금 넘는 것 같다. 우선은 여기까지만 적고 관심 있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기를 바란다.
